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초량 장가계] 양꼬치 & 훠궈 샤브샤브 무한리필 즐길 수 있는 맛집 소개

반응형

[초량 장가계] 양꼬치 & 훠궈 샤브샤브 무한리필 즐길 수 있는 맛집 소개


어제 <어벤저스:엔드게임>을 보고 나와서 친구들을 만났어요. 초량에 있는 <장가계>라는 가게로 오라고 해서 이동을 했죠. 장가계는 초량시장 입구 맞은편 쪽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장가계라는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요리 전문점이었어요. 간만에 낮술 한 번 즐기고 왔어요. 훠궈도 맛있었고 요리도 맛있더라고요. 부산역과 초량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데 부산역 쪽이 조금 더 가까운것 같았어요.




양꼬치와 샤브샤브 전문점인 장가계는 1층과 2층을 따로 마련했더라고요. 양꼬치 구울때 불판과 샤브샤브 불판이 조금 다르기 때문이죠. 요즘 양꼬치 가게를 가면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구워지는 기계를 갖추고 있죠. 그건 1층에 있어요.



전 영화를 보고 이동을 해서 조금 늦게 도착했어요. 영화보는 동안에 들어가서 제가 이동하는 동안 먹기 시작했더라구요. 샤브샤브 훠궈를 먹어서 2층에 자리를 잡고 있었어요.



부지런한 녀석들이라 다 먹고 남은게 얼마 없더라고요. 그래도 맛은 다 볼 수 있었어요. 무한리필이라 먹고 추가해서 먹고 할 수 있는게 좋은 것 같았어요. 하지만 제가 늦게 갔기 때문에 훠궈는 멈추고 요리를 시켜 먹었어요.



샤브샤브 무한리필은 15,900원이고 이용시간은 120분이에요. 음식물을 많이 남기면 추가 요금이 부담되니 드실만큼만 가져다가 드시기 바래요.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서 필요한 음식을 가져다 먹으면 되요.



각종 야채들과 소스를 만드는 방법도 적혀 있었어요. 샤브샤브 먹는 것은 중단했기 때문에 딱히 가져다 먹은 것은 없었어요. 시간이 맞아서 같이 들어갔으면 이것저것 엄청 먹어봤을 것 같았어요. 라면사리도 있었는데 못먹어서 아쉽더라고요. ㅋㅋㅋ




늦게간 저를 인원에 추가해서 훠궈를 먹는 것 보다는 따로 요리를 시켜 먹는게 나을 것 같다는 판단하에 다른 것을 주문했어요. 메뉴판을 보면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결론을 내렸죠.



여기는 정통 중국요리를 파는 가게 같았어요. 주문을 받으시는 이모님도 한국말이 조금 서투시더라고요. 친구가 중국어를 해서 중국어로 주문했더니 더 잘 알아들으시더군요. 닭날개와 궁보계정을 주문했어요. 마라샤오룽샤를 먹어볼까 했는데 까먹기 번거롭다고 해서 패스했어요. ㅋㅋㅋ



주문한 닭날개궁보계정이 나왔어요. 시키고 보니 둘 다 닭요리더라고요. 닭은 옳으니까 걱정없었어요. 닭날개는 다들 알고있는 맛이라 생각하겠지만 그것보다 조금 더 맛있었어요. 간장소스 때문인지 아니면 잘 구워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불맛도 있고 맛있더라고요. 궁보계정은 잘게 썬 닭과 각종 야채들이 소스와 어우러져 있었어요. 탕수육 소스랑 비슷하면서도 다른 소스에 바로 나와서 따끈따끈한 것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술이 술술 들어가더군요.



이건 중국 음료라고 하던데 홍차였어요. 일반적으로 먹는 홍차보다 단맛이 좀 더 강하더군요. 술 다마신 뒤에 마무리하는 음료로 먹기에 꽤 적절한 것 같았어요.




훠궈는 중국 전통 샤브샤브로 태극 솥에서 끓여지는 홍, 백탕 속의 각종 한약재가 어우러지면서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영양식이라고 해요. 훠궈의 효능도 알아봤어요. 훠궈육수에 들어가 있는 향신료들은 위벽을 보호하고 장기능을 활성화하며, 특히 팔각은 배뇨촉진과 식욕 증진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양고기는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고 오장을 보호하며 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한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양꼬치와 훠궈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초량에 있는 <장가계>라는 가게에요. 맛있게 잘 먹고 와서 후기 남겼어요. 근처 가실일이 있다면 한 번 들려서 드셔보세요. 맛있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