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옥탑방 문제아들] 순우리말 개치네쒜, 어뜨무러차 뜻은?

반응형

지난 9화 방송부터 챙겨보기 시작한 <옥탑방 문제아들>이라는 프로그램 역시 상식을 쌓는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이번 10화 방송 역시 새로운 지식을 많이 쌓을 수 있었어요. 매일 참여하는 잼라이브와 더퀴즈라이브 뿐만 아니라 이런 프로그램까지 보고 있다보니 조만간 상식왕이 되지 않을까 싶은 느낌도 드네요. ^^



대학 강의를 몰래 듣다가 걸리면 형법상 주거침입 가 된다고 하네요. 형법 제 319조인 주거침입은 사람의 주거, 관리하는 건조물, 선박이나 항공기 또는 점유하는 방실에 침입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도강, 청강 하는 사람을 보고 얼마나 공부를 하고 싶었으면 그렇게 하겠냐며 오히려 기특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랬는데 이제는 주거침입에 해당되니 하지 마세요.


비행 중 기내식이 지상에서 보다 맛없게 느껴지는 이유는 비행기 엔진 소음 때문이라고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내식도 맛있었는데 일반적으로 그렇지 않은가 봐요. 특히 비즈니스 석에서 먹었던 기내식은 이코노미 기내식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여튼 맛을 느끼는데 청각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기내식이 맛없는 분들은 귀마개를 하고 먹으면 맛있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ㅎㅎ


창의력이 증가하면 자주 꾸게 되는 꿈은 야한 꿈이라고 하네요. 


귓불 주름이 뇌졸중 전조증상이라고 해요. 이것이 있는 사람은 돌연사 위험이 있다고 해요.


쿠바 하바나에 있는 존 레논 공원의 존 레논 동상 때문에 생긴 특이한 직업은 '존 레논 동상 안경 지킴이'라고 해요. 사람들이 안경을 자꾸 가져가서 이런 직업이 생기게 되었다고 하네요.


조선 시대, 상한 소고기를 되살리기 위해 고기와 함께 호두 를 넣고 삶았다고 해요. 호두에 구멍을 몇 개 뚫고 고기에 얹어서 삶으면 상한 기운은 호두 속으로 들어가고 고기는 괜찮아 진다고 했다네요.


이번 포스팅 제목에 언급했던 순 우리말의 뜻을 알려드릴게요.


개치네쒜 : 재채기를 한 뒤에 내는 소리를 뜻하는 순우리말 감탄사로 이 소리를 외치면 감기가 들어오지 못하고 물러간다고 함


어뜨무러차 : 어린아이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 내는 감탄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