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롱테일 법칙] 소수가 아닌 다수를 주목하라!!!
하위의 80%에 의한 수익이 상위 20%에 의한 수익보다 더 크고,
상품의 종류가 다양한 온라인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대부분이
실제 매장에서는 판매가 낮아 구비하기 힘든 틈새상품이라는 것이라는 법칙이다.
예를 들어 서점에 구비된 베스트 셀러의 판매수익보다,
스테디 셀러의 판매수익이 더 크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아마존닷컴'에서 1년에 몇 권밖에 팔리지 않는 흥행성 없는 책들의 매출을 합하면
잘팔리는 책의 매상을 추월한다.
온라인 매장의 각 상품의 매출을 선으로 그리면
틈새상품의 매출을 나타내는 부분이 동물의 꼬리처럼 얇고 길게 보이는 것에서
'롱테일 법칙(긴 꼬리)'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아래 그림 참고)
전체 상품의 20%에 해당하는 상품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한다는
오프라인 매장의 '파레토 법칙'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역 파레토 법칙'이라고도 한다.
|
|
728x90
반응형
'공부하고 > 각종 정보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중심리학의 정의 (0) | 2017.07.31 |
---|---|
제휴 마케팅이란?? (0) | 2017.07.31 |
[한국의 젊은 부자들] 현재 진행형 성공기 이야기들 (0) | 2017.07.19 |
2017년 대한민국을 나타내는 신조어 모음 (0) | 2017.07.07 |
[앵커링 이펙트] 앵커링 효과란?? (0) | 2017.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