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도쿄여행(2018.10.17~24)

[호텔 WBF 그룹] 전국 WBF 계열 호텔 포인트 제도, 조식 및 특전 소개

반응형

이번 도쿄 여행에서 머무른 호텔 WBF 도쿄 아사쿠사에 대해 포스팅을 올렸어요. 포스팅 이후에 검색을 통해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호텔 WBF 그룹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번에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호텔 WBF는 도쿄 이외에도 전국적으로 약 30개 정도의 호텔이 있어요. 대부분 WBF 라는 명칭이 붙어있지만 그렇지 않은 호텔도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18년 호텔 WBF 그룹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1. 호텔 WBF 그랜드 아사히카와 

2. 호텔 WBF 삿포로 츄오

3. 호텔 WBF 삿포로 오도리

4. 호텔 WBF 삿포로 노스게이트

5. 호텔 WBF 삿포로 스스키노

6. 라 졸리 모토마치 by WBF

7. 호텔 WBF 그랜드 하코다테

8. 호텔 라소 쿠시로 by WBF

9. 호텔 WBF 도쿄 아사쿠사

10. 호텔 WBF 요도야바시 미나미

11. 호텔 WBF 남바 이나리

12. 호텔 WBF 아트스테이 남바

13. 쉘넬 남바 by WBF

14. 그랜드캠핑 팜가든 마이시마 by WBF

15. 호텔 WBF 남바 모토마치

16. 호텔 WBF 신사이바시

17. 호텔 WBF 기타하마

18. 호텔 WBF 기타센바WEST

19. 호텔 WBF 혼마치

20. 호텔 WBF 기타센바EAST

21. 호텔 WBF 교토 시죠 니시키테이

22. 호텔 WBF 고죠 오미야

23. 호텔 WBF 후쿠오카 텐진 미나미

24. 호텔 WBF 후쿠오카 나카스

25. 호텔 아쿠아치타 나하 by WBF

26. 호텔 WBF 아트 스테이 나하

27. 류큐온천 세나가지마 호텔

28. 리조트 인 라소 이시가키

29. 호텔 라소 아비안파나 이시가키지마

30. 호텔 WBF 이시가키지마

주요 여행지역마다 호텔이 있으니 회원가입하신 분은 잘 찾아보세요.





전국의 WBF 계열 호텔에서 WBF 포인트가 적립 가능해요. 예약하신 금액에서 한 객실 당 100엔에 5포인트(5%)가 적립되요. 이 포인트의 적립은 예약한 플랜 총 금액(소비세, 조식 등을 포함)에 대하여 이루어져요. 체제 중에 추가하신 식음료 티켓 또는 체크아웃 연장, 물건 구입, 마사지 등의 부가 서비스 등의 요금은 적립되지 않아요. 총 100포인트 이상인 경우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고 포인트를 이용한 할인을 받으실 수 있어요. 1포인트는 1엔이에요. 단, WBF 공식 홈페이지로 예약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회원가입비, 연회비 무료로 온라인 기본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가입 후 WBF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하시면 WBF 회원을 위한 특별한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해요. 타 사이트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해요. 할인 된 가격은 회원 가입 후 WBF 그룹 호텔에 숙박하신 적이 있는 회원에게만 표시되요. 회원에게는 WBF 계열 호텔에 숙박할 때 선물과 서비스를 제공해줘요. 위 사진의 스킨케어세트, 드립 커피와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지 않은 회원도 체크인 시 얘기하면 받으실 수 있어요. WBF 포인트는 적립 받으신 날부터 3년간 같은 달 월 말까지라고 해요.





회원 등급이 오르면 한 단계 더 높은 숙박을 하실 수 있어요. 1년(1월 ~ 12월) 동안 이용한 금액이 10만엔이 넘은 경우 체크아웃 다음날 WBF 골드 회원으로 승격되요. WBF 골드 회원은 보통 회원보다 업그레이드 된 특별 선물을 받으실 수 있어요. 선물은 호텔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각 호텔에 문의하셔야 해요. 또한 골드 회원의 이용금액이 10만엔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듬해 보통 회원으로 변경되요. 연속 5년간 골드 회원을 유지하거나 이용금액이 1,000,000엔 이상의 고객은 플래티넘 회원으로 승격되요. 플래티넘 회원은 평생 유지(계열 호텔에 연 1회 숙박 필수) 스텐다드 회원과 골드 회원에게 부여되는 혜택 외에 해마다 첫 이용 시 다음 회 이후 이용할 수 있는 1만 보너스 포인트를 부여해 준다고 해요.




호텔 조식도 꽤 괜찮았어요. 저는 일주일 머무르는 바람에 마지막에는 조금 질리는 느낌도 받기는 했지만 오차즈케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계란 후라이도 해줘서 변화를 줄 수 있어요. 계란후라이는 얘기를 해야 만들어주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직원에게 얘기하셔야 해요. 얘기하면 주방에서 만들어 자리로 가져다 주더라고요. 매일매일 조금씩 반찬등이 바뀌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일본 가정식 느낌이었어요.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을 해서 일찍 밥을 먹고 움직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호텔 WBF 가입은 호텔 프런트 또는 전용 웹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어요. 프런트에서는 체크인 하실 때 금방 가입 가능해요. 웹사이트는 https://www.hotelwbf.com/signup 에서 하실 수 있어요. 회원가입을 하면 500포인트를 준다고 해요. 그리고 Club WBF 공식 메일 매거진을 통해 관광정보와 지역이벤트 및 메일 매거진 구독자 한정의 숙박 특전 같은 특별한 정보를 보내준다고 해요.



이번 호텔 WBF 도쿄 아사쿠사에 머물면서 알게 된 WBF 호텔 그룹이지만 이번 여행에서 좋은 인상을 많이 받아서 오사카나 후쿠오카에 여행을 가면 WBF 그룹 호텔에서 머무를 것 같아요. 숙박일정이나 방의 상태에 따라 머무를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지만 가능하다면 머무를 생각이에요. 아사쿠사 점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제가 더 좋게 느낀 걸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호텔도 묵어본 다음에 확실하게 추천할 생각이에요. 아사쿠사 점은 좋았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