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영화제작, AR, VR 체험 및 트릭아이뮤지엄까지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 소개

반응형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영화제작, AR, VR 체험 및 트릭아이뮤지엄까지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 소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가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에 걸쳐서 진행된다고 해요. 작년에도 부산 국제 영화제에 가서 여러 영화를 관람하고 왔었어요. 영화와 관련된 행사를 비롯해 영화의 거리, 촬영장 등 영화하면 떠오르는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네요. 예전 영화 <친구>를 비롯해 최근에는 해외 영화인 <블랙팬서>까지 부산을 찾아와서 촬영을 하는 등 영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아요. 동서대학교에서는 임권택 영화학교까지 만들기도 했죠.






이처럼 다양한 방향으로 영화관련사업을 진행중인 부산에 영화체험박물관이 생겼어요. 위치는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126번길 12에요. 2층은 트릭아이뮤지엄이고 3층과 4층이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이에요. 지하철 1호선 중앙역에 하차해서 중앙역 5번 출구로 나가 215m 직진한 뒤, 할매손 충무김밥 거리에서 좌회전 후 114m 직진하면 나와요. 버스는 15번, 86번, 126번, 186번 백산기념관 정류소, 86번, 186번 제일은행 앞 정류소에 내리시면 찾아가실 수 있어요. 자동차로 가셔도 되기는 한데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하네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이 생긴것은 알고 있었는데 트릭아이뮤지엄까지 있는건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인데 입장마감은 오후 5시라고 해요. 신정, 설날, 추석당일, 매주 월요일(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익일 휴관)은 휴관일이니 잘 기억해 두세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영화에 대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국내 유일 영화체험박물관이에요. 영화의 거리에서 시작되는 대중에게 꿈과 위로가 되어준 영화의 역사와 부산영화관 이야기를 비롯해 최신 영상기법과 장비를 활용하여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보고 나만의 영화 예고편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시네마 스튜디오도 준비되어 있어요.



360도 VR로 만나는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하이테크 시네마 VR도 있어요. 플립북 만들기, 영화 더빙과 음향효과 체험까지 눈과 귀가 즐거운 영화놀이터인 시네마 파크도 있어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볼거리들이 제공되는 곳이에요.



부산트릭아이뮤지엄은 같은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거대한 용과의 배틀부터 인어공주와의 만남까지 상상의 나라에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아쿠아존, 그림의 일부가 되어 명화를 감상하는 트릭아이 마스터피스존, 역동적인 트릭아이 작품들로 꽉 차있는 어드벤쳐존, 어딘가 수상하고 미스터리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고스트존이 있어요. 그리고 번지점프와 레프팅, 슈팅까지 가능한 스릴 넘치는 VR존까지 총 다섯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용두산공원과 연결되어 있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남포동에서 용두산공원으로 올라가서 부산타워, 부산면세점 등을 구경한 뒤 영화체험박물관 방면으로 내려와서 구경하는 코스가 좋다고 봐요. 반대코스로 움직이면 오르막길을 전부 걸어가야 하는데 남포동에서 용두산공원 올라갈때는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할 수 있거든요. ^^



새해 첫날 종을 치는 곳이기도 하니까 꼭 구경할 필요까지는 없어도 시간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함께 둘러보시기를 바래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트릭아이뮤지엄은 각각의 어플을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뒤 실행한 뒤 관람하시면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해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및 트릭아이뮤지엄 요금을 알려드릴게요. 개인의 경우 성인은 영화체험박물관 10,000원 트릭아이뮤지엄 8,000원이고 통합티켓을 끊으면 11,000원이에요. 어린이, 청소년의 경우는 영화체험박물관 7,000원 트릭아이뮤지엄 6,000원이고 통합티켓은 9,000원이에요. 단체는 20인 이상일 경우 성인 5,000원, 4,000원, 8,000원이고, 어린이와 청소년은 3,000원, 3,000원, 6,000원이에요. 기왕 방문하신다면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트릭아이뮤지엄 두 곳 모두 즐기는 것이 비용도 절감하고 좋을 것 같네요. 부산시민의 경우는 단품 티켓에 한해서 30% 할인도 해준다고 해요. 주차장은 1시간이내는 무료, 1 - 2시간은 10분당 250원, 2 -4시간은 10분당 750원, 4시부터 폐관이후는 시간당 정산해서 1일 최대 2~30,000원이라고 해요. 영화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나 영화인으로 성장을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행으로 오시는 분들도 즐기고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10월에 펼쳐질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산영화체험박물관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