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강릉 커피축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 모두 모여라

반응형

[강릉 커피축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 모두 모여라


커피 좋아하시나요?? 저는 하루에 한두잔 정도는 꼭 마시는 것 같아요. 저녁을 먹은 뒤에는 가족 모두가 꼭 마시는 편이에요. 낮에는 커피전문점에서 한 잔씩 즐겨요. 스타벅스를 제일 잘 가고 분위기 좋은 카페 있으면 들려보고는 해요. 카페에 한 번 들어가면 좀 오래 머물다 나오는 편이라 평소에는 개인 커피숍보다는 스타벅스 같은 곳으로 가긴 해요. 영화를 볼 때도 커피를 사들고 들어갈 정도로 커피를 좋아해요. 저처럼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행사가 있어서 알려 드리려고 해요.




바로 강릉에서 펼쳐지는 커피 축제에요. 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벌써 10번째 축제라고 하네요. 강릉의 다양한 커피문화에 대한 학술 세미나 및 오픈 세미나도 진행되고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커피 전문가에게 배우는 커피 추출체험도 있다고 해요. 핸드드립, 에어로 프레스, 사이폰 등을 체험하실 수 있다고 해요. 커피벨트 지역과 커피생산 국가들 및 전 세계 다양한 커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어요. 강릉커피와 강릉커피축제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주제관을 조성해서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재활용, 재사용, 새로운 활용등을 전시한다고 해요.




제10회 강릉 커피 축제는 2018년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커피 축제 기간 중 권역별로 나눠진 카페를 돌아다니며 스탬프랠리 도장을 3개 찍으면 머그컵 1개, 5개 찍으면 머그컵 2개를 교환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해요. 머그컵 교환은 축제장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스탬프 잘 챙겨받으시고 머그컵도 챙기세요~ ^^



커피 애호가부터 일반 관광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퍼포먼스도 펼쳐진다고 하니 확인해보세요.



축제장에서는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1회용 컵 사용을 제한하니 '소중한 나의 컵'을 가져가시는게 좋을듯 해요. 커피 환경 캠페인을 위해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에코 체험도 진행한다고 해요.



커피 축제 기간동안 강릉 커피 어워드도 펼쳐진다고 해요. 5일에는 강릉 핸드드립 커피어워드(강릉커피협회)가 6일에는 강릉 커퍼스 챔피언십(한국커피품평회)이 진행되요. 7일에는 강릉바리스타어워드(강원도립대학교)가 9일에는 강릉 커피 홈 로스팅 챔피언십(강릉커피로스팅클럽)이 펼쳐져요.



강릉 커피 축제가 펼쳐지는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31이고 전화번호는 033-923-0201이에요. 축제장 진입이 매우 혼잡하고 주차장이 협소해서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축제에 참여하실 수 있다고 해요. 셔틀버스는 강릉종합운동장 팔각정 강원도 강릉시 교2동 11에서 탑승하실 수 있고 운행간격은 15분이라고 해요.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은 중부 고속도로 - 영동 고속도로 - 강릉 IC - 경포방면으로 이동하시면 되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강릉역에서는 202-1번 버스를 이용하고 강릉종합터미널에서는 202-1, 202-2, 207, 230, 230-1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요. 주변에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을 비롯해 경포호, 초당 순두부 마을도 있으니 커피 축제에서 커피도 즐기시고 강릉여행도 즐겨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