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서면 스시미르네] 생활의 달인에 나온 초밥 & 비빔물회 전문 부산맛집 방문 후기

반응형

[서면 스시미르네] 생활의 달인에 나온 초밥 & 비빔물회 전문 부산맛집 방문 후기


물리치료를 받고 있는데 동생이 연락와서 엄마랑 물회먹을 건데 생각있으면 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더워서 물회 좋구나 싶기는 했지만 서면으로 나가기가 귀찮아서 패스하려고 했어요. 근데 갑자기 가게가 어딘지 궁금해서 물어보니 <스시미르네> 라고 하더라고요. 시간적 여유가 좀 있어서 바로 안간다고 하지는 않고 물리치료 받는동안 가게를 검색해 봤어요. 꽤 유명한 가게이고 초밥이나 비빔물회가 맛있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가겠다고 하고 서면으로 이동했어요.




스시미르네 본점은 해운대에 있다고 하네요. 거기서 확장해서 생긴곳이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이에요. 해운대밖에 없었다면 아마 엄청 맛있었다고 해도 지금은 가지 않았을 것 같네요. 서면 롯데백화점 지하 분수대쪽으로 들어가서 쭉 끝까지 들어가면 음식점들이 많이 있어요. 스시미르네는 왼쪽 끝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여름이라 그런지 물회를 비롯해 초밥을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대략 5팀정도가 대기하고 있었어요. 옆에 쌀국수 가게인 EMOI도 있고 파스퇴르 우유를 사용한 아이스크림 가게도 근처에 있어요. 지하에서 들어오실 때 제일 왼쪽 출입구를 통해 쭉 들어오는게 가장 빠른 길일것 같네요.




사실 한국에서 기다리는 건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동생이 기다리고 있어서 주변 구경하면서 기다렸어요. 15분정도 기다리고 들어간 것 같아요. 점심시간을 피한다고 1시 좀 넘어서 갔는데도 기다리긴 했네요. 지하1층 가게들 중에서 대기하는 사람이 있는건 이곳 스시미르네 뿐이었어요.



백화점 내에 위치한 가게이지만 나름의 인테리어를 해두었더라고요. 좌석수가 그렇게 많지 않은것도 기다려야 하는 이유중의 하나인 것 같아요.



저보다 앞에 와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에요. 세팀 정도로 생각했는데 15분정도 기다린 것을 보면 좀 더 많았던 것 같네요.



SBS 생활의 달인 초밥 & 비빔물회의 달인 이라는 간판이 가게 앞에 붙어 있었어요. 근데 저분은 아마 해운대 본점에 있고 서면에는 없겠죠?? ㅎㅎㅎ



스시 미르네 메뉴판이에요. 점심 특선으로 판매하는 초밥 세트와 모리아와세 물회소바를 먹는 사람들이 제일 많아요. 저도 비빔물회와 초밥 세트를 주문했어요.



스프와 미소시루, 야채가 나왔어요. 여기 미소시루 간이 적당해서 제 입맛에 딱 좋았어요.



점심특선 초밥C 세트를 주문했어요. 초밥 11점이 나왔어요. 메뉴판에 있던 내용에 따르면 광어, 연어, 점성어, 초골뱅이, 한치, 생새우, 황새치, 도미뱃살데리야끼 에요.



초밥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우동이에요. 점심특선 세트지만 괜찮게 나왔어요. 물회를 먹지 않는 손님들은 거의 초밥세트를 먹더라고요.



스시미르네에서 가장 기대했던 비빔물회가 등장했어요. 전복, 새우, 문어, 쭈꾸미 등 해산물과 모밀소바가 들어간 프리미엄 물회에요. 물회에는 늘 밥을 넣어서 먹었는데 이곳은 독특하게 모밀 소바가 들어있어요. 



양념과 모밀소바를 잘 비빈뒤에 모밀과 회, 야채를 덜어서 먹었어요.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새우와 야채 등 왕창 덜어서 먹었어요. 식감도 좋고 양념맛도 좋아서 저도 모르게 흡입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야채와 해산물이 좀 많이 남아서 소바 사리를 추가했어요. 거의 처음에 나왔던 양 만큼 나오더라고요. 이게 야채등의 양이 많아서 소바를 필수로 추가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술을 마실 수 있으면 사리 추가 없이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백화점 안에 있어서 그런지 맥주만 팔아서 술은 마시지 않았어요.



싹싹 다 먹었어요. 더운 여름이라 그런지 시원한 물회가 정말 잘 먹히더라고요. 특히 밥이 아닌 모밀소바라서 더 많이 먹게 된 것 같아요. 모밀이 밥처럼 국물을 많이 빨아들이지는 않아서 국물이 좀 남긴 하더라고요. 모밀을 추가해서 먹은 뒤라 밥을 더 먹을 수 없었지만 양념도 맛있고 시원해서 더 먹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해운대에 있는 스시미르네 본점은 어떤 맛일지 좀 궁금해지기도 했어요. 본점이 아무래도 조금 더 맛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위치상 저에게는 서면 스시미르네가 방문하기 편해서 서면쪽을 가게 될 것 같네요. 초밥도 맛있고 물회도 맛있었어요. 날도 더운데 시원한 물회 한그릇 어떠실까 싶네요. 서면 맛집으로 스시미르네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