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

[민방위훈련 7년차] 2018년 민방위 훈련 사이버 교육 안내

반응형

[민방위훈련 7년차] 2018년 민방위 훈련 사이버 교육 안내


잊고 있었던 민방이 교육 훈련 소집 통지서가 날아왔네요. 통장?? 동장 아주머니께서 직접 가져오셔서 집에 사람이 없으면 보통 몇번 방문하시던데 이제는 그냥 문에 붙여놓고 가셨더라고요. 사이버 교육이라서 그런것 같네요. 5년차, 6년차였던 작년과 재작년에는 소집훈련이었는데 이번에는 사이버 교육이네요. 5년차 때로 기억하는데 친구가 인터넷에서 교육받았다는 얘기를 했었는데 한시간짜리라 그래서 그냥 소집훈련 가는게 낫다고 생각했어요.




1년차부터 4년차 까지는  4시간 교육을 받았어요. 저는 구청에서 진행했었는데, 구청 구민홀이라 의자도 편하고 좋고해서 교육이 나쁘지는 않았어요. 5년차 6년차때는 초등학교 운동장에 모였었어요. 이때는 사실 크게 하는 일은 없어요. 단지 아침 일찍 일어나야한다는게 제일 큰 문제에요. ㅋ 7시까지 학교 운동장에 모여야 해요. 동별로 서서 얘기 좀 듣고 소집통지서 제출하면 끝나요. 5년차때는 비가 와서 학교 건물 입구에 모여서 바로 통지서만 제출하고 끝났었죠.




민방위는 사실 예비군과 달라서 편해요. 복장도 군복이 아닌 평상복이고 여기저기 돌아다닐 필요없이 앉아서 교육만 들으면 되거든요. 5 ~ 6 년차는 그런 것도 없어서 더 편해요. 좀 일찍 일어나야 하기는 하지만 10분정도면 끝나서 부담도 없죠.



위 사진처럼 초등학교 운동장에 모여서 확인하면 끝나요. 제일 짧은 시간에 끝나는 연차라고 볼 수 있겠네요. ^^



5년차 이상 지역, 직장 민방위 대원 대상 민방위 사이버 교육 안내 팜플렛이에요. 사이버교육(PC, 스마트폰)은 소집훈련을 대체할 수 있는 민방위 교육이에요. 집에서 편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교육대상이 5년차 이상~ 만 40세(1978년생)까지라고 나와있는데, 매년 교육을 받아야 하는 건가 봐요. 그래도 전 이제 7년차라 몇 년 남지 않은 듯 해요. ㅋㅋㅋ


민방위 사이버 교육은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을 통해 들어가서 본인인증을 하고 교육수강을 하면 되요. 동영상 시청을 하고 교육평가를 마치면 이수가 완료되는 거에요. 3월 19일 부터 5월 18일까지 기간도 길고 좋네요. 혹시나 사이버 교육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소집훈련에 참가하면 되요. 아마 가을쯤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민방위 훈련에 대한 교육문의는 1566-8448 로 문의하시면 되요. 저도 사이버 교육은 처음이라 다음주에 바로 교육을 받아보려고 해요~ 교육받은 뒤에 후기도 남겨볼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