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직접 사용한 리뷰

[일회용 마스크] 황사, 미세먼지 탈출을 위한 검정 마스크 구입 후기

반응형

[일회용 마스크] 황사, 미세먼지 탈출을 위한 검정 마스크 구입 후기


요즘 미세먼지가 장난 아니게 심하네요. 외출을 삼가하라고 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에요.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하는 분들은 황사나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해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어요. 일본에는 예전부터 마스크를 많은 사람들이 하고 다녔는데 한국에서는 마스크 쓰고 다니는 사람이 거의 없다가 최근에는 심심치않게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처음에는 연예인들이 신분을 감추기 위해 마스크를 많이 착용했었는데 어느덧 미세먼지 때문에 일반인들도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했죠.




저는 조금 전부터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미세먼지 때문이라기 보다는 약간 패션(?)쪽으로 사용을 했었는데 면으로 된 마스크다 보니 빨아서 썼는데요. 이게 세탁을 해서 사용하다가 보니 몇 번을 쓰고 빨아야 할 지 애매하고 그래서 마스크를 좀 알아봤어요. 예전과 다르게 일회용 마스크가 다양하게 나오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좋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구매를 했어요. 저는 검은색 마스크가 좋았는데 흰색이 많기는 하더라고요. 그 중에서 잘 찾아 검은색 마스크를 구매했어요.




위메프에서 판매중인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했어요. 일본으로 수출하는 제품이라고 해서 믿음도 가고 가격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아서 사게 되었어요. 일본이 아무래도 마스크를 착용하는게 오래 되고 하다보니 일본에서 팔리는 제품은 좋은거라는 믿음이 알게 모르게 생긴 것 같아요.



한 박스에 50개의 마스크가 들어있어요. 원플러스원 행사중이어서 100개를 받았네요. 일본 수출용 이라서 박스에 전부 일본어로 적혀있네요. 꽃가루나 바이러스를 강력하게 막아준다고 하네요. 일회용 마스크긴 하지만 코 부분에 금속이 들어있어서 코의 모양에 맞게 조정해서 고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안경을 착용하기 때문에 마스크를 하면 안경에 김이 서려서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고정할 수 있는 게 들어있지 않으면 쓰지를 못하겠더라고요. 저렴이 마스크지만 갖춰야 할 건 다 갖추고 있어서 더 맘에 들었어요.



이번에 구입한 마스크는 티슈처럼 뽑아 쓸 수 있게 되어있어요. 외출하기 전에 나가면서 착용하고 나가고 들어와서 벗으면서 버려버리면 되기 때문에 편해요. 편의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일회용 마스크라고 생각되네요.




저는 일본에서 생활할 때도 딱히 화분증도 없었고 해서 마스크 착용을 처음엔 안했어요. 그러다 3.11 지진 이후 방사능 유출에 대한 기사가 나오고 난 뒤부터 마스크 착용을 시작했어요. 한국 돌아온 뒤에는 안했었는데 작년부터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했어요.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워낙 포털이나 뉴스에서 얘기를 하니까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거기다 그렇게 두껍지 않은 일회용 마스크지만 착용하면 얼굴이 좀 따뜻하기도 해요. 요즘 날씨도 춥고 한파가 심할때 마스크를 착용해서 추위와 미세먼지 둘 다 한번에 잡으시길 바래요.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이 많더라고요. 비교해보시고 맘에 드시는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