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팔꿈치 치료 이야기

[석동호 정형외과] 연산로터리 좋은 정형 외과 소개

반응형

[석동호 정형외과] 연산로터리 좋은 정형 외과 소개


연산 지하철 역 4번 출구로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건물 4층, 5층이 석동호 정형 외과 입니다. 정형 외과가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건지 지하철역에서 밖으로 나오는 출구는 에스컬레이터로 나올 수 있어요. 에스컬레이터 출구 옆에는 엘리베이터도 있어요. 3호선이 생기면서 생긴 출구인걸로 기억하는데 뒤에 생겨서 그런지 계단이 아닌 에스컬레이터라 꽤 편하고 좋아요. 건물에 주차장도 있기는 한데 크지않아서 많이 편하지는 않은 것 같더라고요. 다들 아프셔서 병원에 오시는 거라 대중교통이 불편하시겠지만 그래도 꽤 좋은 위치에 있어요.




사실 석동호 정형외과는 예전부터 유명하기는 했어요. 연산 로터리에서 꽤나 오랜시간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었어요. 하지만 다친적이 없어서 이용할 일은 없었어요. 작년 여름에 팔꿈치를 다치면서 부산대학병원에 입원했다가 전원 한곳이 석동호 정형 외과 였어요. 2주 정도 입원을 한 뒤 지금까지 1년 넘게 통원치료를 받고 있어요. 연산동 주민들 뿐만아니라 다른 동네에서도 치료를 받으러 오시기도 하더라고요. 소문난 정형 외과 입니다.




연산역 4번 출구로 올라오시면 석동호 정형외과 간판을 바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세븐 일레븐 편의점과 탐탐 커피숍이 있는 건물이라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제 기억속에는 4층만 사용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 5층까지 확장을 했더라고요. 4층은 진료실, 주사실, 방사선실 등이 있어요. 5층은 물리치료실, 수술실, 입원실 등이 있어요.



우선은 4층으로 가서 접수를 하고 진료를 받으셔야 해요. 손님(?)이 아니고 환자분들이 많아서 대기 시간이 길기도 해요. 원장님과 부원장님 두분이 진료를 보시는데 원장님이 수술하실 때는 조금 많이 기다리는 날도 있을 수 있어요.



병원에서 진행중인 치료 및 수술에 관한 내용들이 벽면에 잘 설명되어 있어요. 여러가지 치료들도 있고 수술도 하고 바쁠 수 밖에 없는 병원인 것 같아요. 그 많은 환자들 이름도 원장님은 대부분 외우고 계신 것 같더라고요. 진료실 외에 지나가다 만나도 이름을 불러주시더라고요. 그런 친근함이 더 많은 환자들을 방문하게 하는 것 같아요. ^^



저는 접수를 하고 진료는 보지 않고 5층으로 올라가 물리치료를 받아요. 반복되는 치료라 딱히 진료를 보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에요. 한번씩 이상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때는 원장님 만나서 얘기하고 치료받아요. 위 사진은 IR 이라고 하는 거에요. 찜질하는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 넓지 않은 부위에 집중해서 열기를 보내주기 때문에 뭉쳤거나 뻐근한 부위를 금새 풀어줘요. 15분 정도 해줘요.



전기치료의 모습이에요. 준플레이오프 할 때 사진이에요. ^^ 유니폼 입고 치료받은 뒤에 야구장으로 갔었어요. ㅋㅋㅋ 전기 치료는 15분으로 진행되요.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저주파 치료기 같은 것과 비슷한데 압착력이나 모드 종류가 훨씬 다양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전문 병원에서 사용하는 기계니까 더 좋은거겠죠?? ^^



석동호 원장님 연혁이에요. 벽면 하나를 가득 채울정도로 엄청나네요. 지금도 한줄 한줄 늘려가고 계시지 않을까 싶네요.




사진으로 찍은 치료 이외에도 초음파 치료, 심부열 치료 같은 치료를 받고 돌아와요. 저는 받지 않는 치료이지만 고주파 치료, 특수 레이저 치료 등의 치료도 물리치료실에서 받으실 수 있어요. 병원을 다니다보니 족저근막염으로 병원에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허리쪽이 아파서 치료받으러 오시는 분들도 꽤 많아보였어요. 정형외과는 나이드신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하실텐데 은근 젊은 사람도 많더라고요. 교통사고 같은 사고들이 많은 것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다치고 치료를 받는 동안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가능하면 병원 신세를 지고 싶지 않네요. 어쩔 수 없이 정형외과를 가야한다면 저는 석동호 정형외과를 찾게 될 것 같아요. 아직 치료가 다 끝나지는 않았지만 긴 기간동안 치료를 받는동안 좋은 병원이라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그래도 남은 치료가 끝나고 나면 한동안은 멀리 하고 싶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