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천재 배우는 전직 사기꾼] 네이버시리즈 현대 판타지 소설 정보, 줄거리 및 리뷰

반응형

<천재 배우는 전직 사기꾼>이라는 현대 판타지 웹소설을 읽었어요. 무료 연재될 때 읽기 시작했는데 현재는 유료로 전환이 되었어요. 아직 52화까지밖에 연재되지 않은 작품이지만 재미있어서 소개하려고 해요. 관련 정보 및 줄거리와 읽고 난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 할게요.

 

 

<천재 배우는 전직 사기꾼> 기본 정보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연재되고 있는 웹소설이예요. 현재 52화까지 연재가 되었어요. '라므이' 작가님의 작품이에요. 다른 작품은 없고 이번이 첫 작품인 것 같았어요.

 

천재배우는전직사기꾼


작품 내용 소개

감독은 예감했다. 이번에, 역대 최고의 신인이 탄생하리란 것을. '실패하면, 영혼 소멸?' 전직 사기꾼은 이번 생애 천재 배우가 되어야만 한다.

 

천재배우는전직사기꾼_표지


줄거리 및 리뷰

주인공은 사기꾼이에요. 하지만 착한 사람들을 속이는 것이 아닌 똑같은 사기꾼들이나 범죄를 일삼는 놈들에게 사기를 쳐 피해자들에게 돈을 돌려주는 사기꾼이었어요. 아버지가 사기를 당하고 어머니가 우울증에 걸리며 돌아가셨기 때문에 복수를 하려고 사기꾼이 된 것이죠. 그렇게 사기꾼이 되어 범죄 세력 중 최고라고 불리는 조직에 들어가 15년이라는 시간을 보낸 끝에 복수에 성공을 해요. 복수를 마친 주인공은 앞으로 착하게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배신자를 처리하러 온 조직원들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게 돼요. 사기를 치며 쌓은 악업과 피해자를 도운 선업이 동일하게 유지되면서 성좌 후보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죠. 성좌가 되면 돌아가신 부모님과 함께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그는 이 이야기를 받아들여 배우가 되기로 해요. 성좌 도우미와 다양한 성좌의 도움을 받으면서 퀘스트를 깨고 배우로서 성장해 나가요. 과거 본인이 사기꾼으로 활동하며 겪은 경험을 잘 적용하면서 배우로 이름을 알리는 내용이에요. 전생의 인연과도 연결이 되고, 새롭게 생긴 인연들과 관계를 맺으며 재미있게 전개되고 있어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이전 문피아에서 읽었던 <전생이 사기였고 현생은 연기다>라는 작품과 비슷한 설정도 있었어요. 일본 드라마 <쿠로사기>도 초반 사기꾼을 속이는 사기꾼이라는 점에서 생각나기도 했고요. 많은 분량이 연재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전개될 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연재 분량까지 읽었을 때는 재미있더라고요. 여러분도 <천재 배우는 전직 사기꾼>을 한 번 읽어보세요. 독점 연재라 네이버시리즈에서만 읽을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