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

[문화공감 수정] 아이유 밤편지 뮤직비디오 촬영지 부산 정란각

반응형

[문화공감 수정] 아이유 밤편지 뮤직비디오 촬영지 부산 정란각


오늘 아침부터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네요.


한 유튜버의 성희롱 발언으로 인한 거였어요.


아이유측에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죠.


해명 및 사과 발언을 했다고는 하는데 크게 와닿지는 않네요.


법적 처벌을 받고 앞으로는 잘했으면 하네요.


 




원래 오늘 포스팅하려고 했던거는 저 얘기랑은 무관했는데,


딱 오늘 포스팅하려는데 아침부터 저런 기사를 봐가지고...


여튼 기분이 별로였네요...


아이유 정규앨범 발매가 몇일 남지 않았고,


두 곡의 노래를 미리 선공개로 공개했어요.


그 중에 밤편지 뮤직비디오 촬영지가 부산이라서 다녀왔어요.


 




사실 처음에는 부산인지 몰랐는데요.


아이유 티비에서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올렸는데 ,


부산 이야기가 나오는거에요!!


뭐지? 어디지? 하는 호기심과 아이유가 다녀갔고 그게 부산이라고 해서,


부산 사는 저는 달려가 보았어요~ ^^



부산 동구 수정동에 위치한 바로 이 곳!!!


정란각이라는 곳입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문화공감 수정이라는 간판이 있어요.


원래 이름은 정란각이었는데 바뀌었다고 하네요.



아이유 티비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에서 발견한 이 곳!!



바로 저기에 아이유가 앉아서 촬영을 했네요~



메이킹 영상을 보신분들은 아실건데,


신발 어디갔냐고 하던 그 곳~ ^^



점심 이야기를 하다가 돼지국밥, 밀면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엥? 설마 부산인가? 했는데... 


부산이었어요 ㅎㅎㅎ



아이유가 뮤직비디오에서 앉아있던 그 곳~



내부에 들어가면 음료를 주문해서 마실 수 있어요.


한잔에 4000원~


테이블이 있는 방은 다다미가 깔려져 있구요,


방이 구석구석 엄청 많더라구요...


숨바꼭질 하면 재미질 듯 ㅋㅋㅋㅋㅋ



저는 매실차를 주문했어요~


생각보다 진하더라구요...


얼음 녹여가며 비율 맞춰 먹었어요~ ㅎㅎㅎ



뮤직비디오 초반에 등장하는...


근데 이건 무슨 용도인걸까요... ㅋㅋㅋ



사실 부산에 살고 있으면서도 몰랐던 곳인데,


아이유 덕분에 부산의 유명한 곳을 한군데 알게 되어서 기쁘네요~ ^^


 




신기하게도 몇일전에 봤던 잡스라는 프로그램에서


적산가옥에 대한 이야기가 잠깐 나왔었어요.


많은 분들이 붉은 벽돌로 만든 집이어서 적산가옥이라고 하는 줄 알고 계시던데,


진짜 의미는 적국이 생산한 가옥이라고 하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일제시대의 잔재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뮤직비디오 보시면서 사진과 비교해 보세요~


그리고 부산에 오신다면 한 번 들려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