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팔꿈치 치료 이야기

[부산대학병원] 산재보험 & 개인부담 병원비 정산하고 약 받고 드디어 퇴원!!!

반응형

[부산대학병원] 산재보험 & 개인부담 병원비 정산하고 약 받고 드디어 퇴원!!!


드디어 퇴원을 했어요~~~ 하하하


산재에서 허가 나왔던 입원기간은 내일까지였는데,


자꾸 담당 교수님이랑 아래 의사들이 언제 퇴원할거냐고 자꾸 물어봐서,


걍 오늘 퇴원한다고 했어요.


아직 실밥을 뽑지 않아서 목요일에 또 외래로 진료를 보러 가야하네요.


 



전에는 퇴원수속이 꽤 오래 걸렸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꽤나 빠르게 진행해줬어요.


새벽에 5시 30분경에 보통 혈압 체크하러 와서 오늘도 그때 얼핏 깼는데,


코드블루 방송이 나오는데 제가 입원한 D동인거에요.


설마설마 했는데 복도가 좀 시끌시끌 하더라구요.


물뜨러 가면서 봤더니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던데,


나중에 보니까 침대 통채로 빠졌더라구요.


그걸 봐서 그런지 퇴원 신청하길 잘했다 싶었네요...


 



병원비 계산하러 오라는 전화를 받고 원무과로 내려가 계산하고,


간호사실에가서 약 받아가지고 퇴원했어요.



작년에 입원했던 T동과 비교했을 때, 시설적으로 참 열약했던 D동~


그래도 뭐 지내보니 지낼만 하더라구요 ㅋㅋㅋ


퇴원하면서 받아온 약 정보 알려드릴게요~


 란스톤 엘에프디티 정 15 MG 


이 약은 적색 ~ 암갈색 반점이 있는 백색 ~ 황백색의 정제이다.

기밀용기, 실온 (1 ~ 30도) 보관


용법 : 1일 1회 1정씩 아침 식전 30분에 복용하세요.

효능 : 위산 분비를 감소시켜 식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복약안내

1. 이 약 복용 후 심한 설사가 멈추지 않거나 혈변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에게 알립니다.

의사와 상의없이 설사약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2. 이 약을 고용량/장기간 복용하는 경우 골절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다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술, 담배는 위산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금주 및 금연합니다.

4. 알레르기반응, 심한 설사, 심한 발열, 구토, 불규칙한 심장박동, 배뇨곤란, 관절통 등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에게 알립니다.


 고덱스 캡슐 


황갈색의 분말이 들어있는 상, 하, 적갈색 불투명의 경질캅셀제

기밀용기, 실온보관


용법 : 1일 2회 1캡슐 씩 아침, 저녁 식후 30분 복용하세요.

효능 : 간질환약

복약안내

1. 피진, 황달이 나타나면 의사, 약사와 상의합니다.

2. 가려움, 발적이 나타나면 의사, 약사에게 즉시 알립니다.


 우루사 정 200 MG 


이 약은 흰색의 정제이다.

기밀용기, 실온보관


용법 : 1일 2회 1정 씩 아침, 저녁 식후 30분 복용하세요.

효능 : 담즙을 생성하고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약입니다.

복약안내

1.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알루미늄이 포함된 제산제와 함께 복용하지 않습니다.

3. 이 약은 설사, 오심, 구토,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펠루비 서방정 45 MG 


연한 황색의 원형 서방성 필름코팅정

차광기밀용기, 실온보관


용법 : 1일 2회 1정 씩 아침, 저녁 식후 30분 복용하세요.

효능 : 소염진통제

복약안내

1. 이 약 복용 중에 다른 소염진통제, 알코올 섭취를 삼가합니다.

2. 만성 질환에 사용 또는 장기 투여시에는 주의하며 필요한 임상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의 부작용으로 오심, 구토, 복통, 속쓰림, 어지러움,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고령자의 경우 더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핀 제거 수술때 사용된 마취약이랑 뭐 그런것들로 인해 산재보험이 되지 않는 것들이 있어서,


13일간 입원한 병원비가 총 300만원 정도 나왔는데 (수술비 포함),


산재 보험이 계산해주고 남은 20만원 조금 넘게 계산하고 왔어요.


프루덴셜에 들어놓은 보험에서 입원비 받으면 30만원 정도 남을거 같네요.


11월까지 계속해서 물리치료 받아야하는 긴 여정이 남아있고,


다치기 전의 상태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진짜 건강이 최고라는 말이 왜 나온건지 다쳐보니 알겠네요.


혹시 이 글을 읽게 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다들 건강하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