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대건명가 돼지국밥] 부산역 초량시장 방면 맛있는 돼지국밥집 소개~

반응형

[대건명가 돼지국밥] 부산역 초량시장 방면 맛있는 돼지국밥집 소개~


부산에 놀러오시는 분들이 드시고 가는 음식중의 하나 돼지국밥!!!


사실 돼지국밥집은 정말 여기저기 많고 맛없는 가게가 그리 많지 않아서,


일부러 찾아다니면서 먹고 그러지는 않는데요...


2 ~ 3개의 가게가 붙어있는 경우에는 좋아하는 가게로 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고 다녔어요.


 



집이 부산역과는 거리가 좀 있다보니 부산역 근처 돼지국밥집을 한번도 가본적이 없었는데,


역 근처라 그런지 여기저기 많이 있더라구요.


몇몇 가게는 이미 관광객들에게 엄청 유명한 곳이 되어있기도 했구요.


몇군데 검색해보다가 넘버2 정도 되어보이는 대건명가 돼지국밥집으로 갔어요.


부산역 건너편 초량밀면 지나서 조금 더 가다가 초량시장 방면으로 좌회전해서 들어가면,


바로 왼편에 있는 대건명가를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돼지국밥을 줄 서서 먹는다는건 이해하기 힘든 현상이라 젤 유명한 집은 일부러 피했어요.


서울서 내려온 동생들에게는 사실대로 얘기 안하고 유명한집이라고 했어요 ㅋㅋㅋ



바로 이곳 대건명가 돼지국밥!!!


막국수도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저 커다랗게 붙여놓은 걸 왜 못봤을까요...


돼지국밥은 자주 먹어서 막국수 먹어보고 싶었는디... ^^;;;



확대해서 보시면 메뉴 보이실거에요...


저는 돼지국밥집 가면 돼지국밥만 먹어서 메뉴를 잘 안쳐다봐요~ ㅎㅎㅎ



여느 돼지국밥 가게와 다를게 없는 기본 반찬입니다~


부추, 깍두기, 김치, 고추, 마늘, 양파, 된장, 새우젓!!



대건명가 돼지국밥은 밥과 국물이 따로 나오는 따로국밥이에요~


저는 부추 넣고 밥 바로 말아서 먹기 때문에 넣어져서 나와도 상관없는데,


사람들마다 조금씩 스타일이 다르더라구요~ ^^


전날 술을 마셨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국물도 괜찮았고, 맘에 드는 돼지국밥 가게였어요.


막국수를 조금 빨리 봤더라면 막국수 맛보고 싶었는데 그건 좀 아쉬웠어요.


서울서 놀러왔던 동생들도 만족하고 가서 다행히 기분좋았네요~


부산 놀러오셨다가 다시 돌아가시기 전에 부산역 앞 대건명가에서 돼지국밥 한그릇 어떠세요??




728x90
반응형